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피렌체 토스카나 로마 렌터카 솔직 후기 Noleggiare 놀레지아레 가격 픽업 반납 (비추천)

by 꼬꼬부기 2025. 1. 30.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면서 와이프가 꼭 가고 싶었던 곳 중 하나는 바로 토스카나였다.

구글링을 하면서 나오는 사진들을 보다가 Agriturismo (아그리투리스모) 라는 이탈리아 농가주택에서 1박을 하고자 하였다.

 

목가적인 토스카나

 

Agriturismo는 찾아보면 여러 곳이 나오긴 하지만, 이에 대한 후기는 뒤에 남기는 것으로 하고.. 그곳을 가기 위한 렌터카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여행 동선 상 우리는 피렌체에서 토스카나로 가서 1박을 하고 다시 로마로 가는 일정으로 알아보았다.

이탈리아 렌터카 업체를 검색해 보다보면 알겠지만 여러 메이저 업체와 함께 고려해봄직한 업체가 바로 오늘 이야기할 Noleggiare라는 업체이다. 워낙에 호불호가 갈려서 굳이 이 업체를 이용해야하나 싶었지만, 견적을 비교해보면 이용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도 한국 가격과 비교하면 너무 비싸)

고민 끝에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Noleggiare의 소형차를 렌트했다. 가격은 2일 렌트에 약 43만원 정도.

조심히 운전하면 사고 날 이유가 거의 없지만, 이탈리아어를 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조금이라도 꼬투리를 잡히면 괜히 피곤해 질 거라는 생각에 Full Cover가 되는 Platinum Protection을 적용했다.

 

문제의 Snow Chain

 

렌트카 픽업시에도 Full Coverage라 그런지 렌터카 직원도 그렇게 설명을 자세히 해주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렌트카 픽업을 할때는 한국에서 하는 것처럼 차량 외부 동영상을 다 찍어두고 출발을 하였다.

운전은 별다를게 없었다. 한국과 큰 차이는 없었고, 무사히 피렌체에서 토스카나 그리고 이튿날 로마까지 잘 도차하였다.

 

피렌체 Noleggiare 사무실과 로마 Termini역 반납 장소

로마 반납 장소에서 Noleggiare 직원과 함께 차량 확인을 하고, 괜찮은지 물어본 후에 서류에 사인을 하고 로마 여행을 하고 한국에 귀국을 했다.

여행 후 경비 사용 내역을 열심히 정리하고 있는데.. 반납한 이후에 Noleggiare에서 180유로가 추가로 결제되어 있는 것이었다.

 

????????????

 

이놈 분명히 괜찮다고 했는데!!!!!!! 아무 말도 없이 왜 결제를 하는걸까 하고 굉장한 빡침을 느꼈지만, Noleggiare 고객센터에 굉장히 친절한 설명과 함께 메일 문의를 남겼다.

 

며칠이 지나도 대답이 없었는데, 보통 해외는 연말연시에는 길게 휴가를 가는 곳이 많다고 생각해서 연초에 [Rush]를 붙여서 한번 더 보냈고, 그로부터 약 4일후에 이탈리아어로 된 서류 3개와 함께 답장이 왔다.

 

Damage가 발생함에 따른 청구라고 하는데, 운전하면서 그 어떤 사고도 없었고, 사고가 있다 하더라도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Full Coverage를 한건데 왜라는 생각이 들었다.

진정하고 로마로 Check In 할 때의 서류를 다시 확인해 보니, Snow Chain이 없어졌다는 것 같았다.

(mancano는 분실했다는 뜻으로 이해가 됨)

쓴적도 없고, 쓸줄도 모른다 이 양아치야

 

대충 상황 파악을 하고, 아래와 같이 다시 메일을 보냈으나 과연 얘들이 순순히 환불을 해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이탈리아 남부쪽으로 갈수록 사기꾼이 많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그래서 메일을 보냄과 동시에 카드사에 연락해서 해외 결제 이의 제기도 진행했다.

 

요약 : 나 스노우체인 쓴적도 없고, 그때 눈 구경도 못했다 이놈들아. 좋은 말로 할때 환불해라

 

그렇게 메일을 다시 보내고, 약 일주일 뒤 얌전하게도(?) 환불을 해주겠다는 회신을 받았고,

그 다음달에 원활히 카드 결제가 취소 된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내가 이탈리아어를 못해서 Check in 하면서 담당자가 말을 했을 수도 있었을까 싶긴 하지만, 분명히 모든게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서 왔었는데.. 환불은 받았지만 어쨌든 내 시간과 신경을 썼다는게 썩 기분이 좋지는 않다.

Full Coverage를 했음에도 이런 일들이 발생했는데, 이거 안했다면 얼마나 꼬투리를 잡았을지 모르겠고만.

괜히 Noleggiare에 대해서 안좋은 후기가 많은 것은 아니겠지.

[3줄 요약]
1. 다시 생각해도 피렌체~토스카나~로마 여행시 Noleggiare가 타 업체에 비해 확실히 저렴하긴 해서 제외할 수 없는 옵션은 맞다.
2. Full Coverage는 필수다. Full Coverage를 했음에도 이상한 꼬투리를 잡아서 청구한다.​
3. Snow Chain 분실로 청구하기도 하니, 반납할 때 서류 확인 및 차량 상태 확인을 같이 잘해야겠다.